본문 바로가기

IT 활용법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준비 끝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한국어 띄어쓰기와 오탈자 등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논문, 이력서, 자기소개서, 블로그 등 공식 문서를 작성할 경우 글자 수 체크와 맞춤법 교정은 필수입니다. 한국어를 사용한다고 맞춤법과 띄어쓰기 잘하고 있을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한글 맞춤법 교정기 종류가 많지만 그 중에서 취업전문 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 만든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는 이력서와 자소서를 작성하는 이들을 위한 검사기로 신뢰도가 높습니다. 또한 취준생에게 필요한 취업성공 툴을 함께 제공하여 서류 준비부터 제출까지 다른 사이트 방문이나 별도 프로그램 없이 필요한 모든 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위치

잡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메뉴버튼을 누르면 취업성공 툴 아래에 맞춤법 검사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홈페이지 > 메뉴 > 취업성공 툴 > 맞춤법 검사

잡코리아-메뉴-맞춤법검사
잡코리아 홈페이지 > 메뉴 > 취업성공 툴 > 맞춤법 검사

 

 

 

잡코리아 맙춤법 검사기 사용법

 

1. 맞춤법 검사기로 들어가서 텍스트 박스에 글을 입력합니다.

 

  • 텍스트 박스에 글을 작성하면 공백 포함, 공백 제외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하단 맞춤법 검사하기를 선택합니다.

 

 

3. 맞춤법 검사를 마치고 나면 고쳐야 써야 할 단어와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빨간색 글자는 고쳐야 할 단어
  • 파란색 글자는 고친 단어
  • 대체어는 비슷한 의미로 바꿔쓸 수 있는 단어

잡코리아맞춤법검사기
맞춤법 검사하기

 

4. 일괄 적용/대체어 적용을 통해 단어를 수정합니다.

 

  • 대체어 적용 버튼을 통해 하나씩 확인하며 적용 가능
  • 일괄적용을 통해 한꺼번에 적용 가능

 

대체어적용
대체어 적용

 

5. 검사와 수정을 마친 글은 파일 다운로드, 인쇄하기, 메일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일다운로드-인쇄-메일보내기
파일다운로드/인쇄/메일보내기

 

▷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맞춤법 검사 외에 잡코리아 취업성공 툴 

잡코리아에서는 다양한 취업성공 툴을 제공합니다. 취업준비를 서류작성과 제출까지에 필요한 툴을 모두 모아 두었습니다. 잡코리아 취업성공 툴을 이용하면 다른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고 취업서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취업성공툴
잡코리아 취업성공 툴

 

글자 수 세기 

글자 수만 확인하고 싶은 경우 텍스트 박스에 글을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희망 연봉을 입력하면 세금을 공제한 월 실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세부 공제액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 용향,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소득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연봉계산기

 

실업급여 계산기

생년월일, 재직기간, 최종 월급을 입력한 후 계산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실업급여 예상수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점계산기

내 학점을 입력하면 지원하는 기업의 학점 기준에 따라 4.0만 점/ 4.5만 점/ 4.3만 점/100점 만점일 경우 학점 변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점계산기

 

어학점수 변환

내 어학점수를 입력하면 TOEIC, TEPS, TOEFL(CBT), TOEFL(PBT), TOEFL(IBT)의 점수로 변환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크기 조정

이력서에 넣을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툴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크기를 입력하면 수정된 사이즈로 다운로드하거나 이력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크기조정
사진크기 조정

 

자소서 작성 / 자소서 자동완성

자기소개서를 글자 수에 맞추고 기업 양식에 맞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자동완성의 경우 자기소개서 작성이 막막한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은 툴입니다.  성장과정, 지원동기, 성격의 장단점 등 많이 사용하는 자기소개서 예시가 정리되어 있어 참고하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면접 사전 

자기소개서를 쓰거나 면접을 볼 때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관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좌우명이나 존경하는 인물, 인상 깊었던 책을 인용하여 본인의 가치관을 설명하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자소서. 면접 사전을 통해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자료를 정리하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자소서면접사전
자소서면접사전

 

온라인 도장

이력서에 도장을 넣어야 할 경우 쉽고 빠르게 전자 도장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취업활동 증명서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한 취업활동 증명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입시 준비서류 발급

입시 준비서류 발급을 통해 취업준비 증명서류, 공인 어학성적 발급, 자격증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취업성공툴 바로가기

 

 

모바일 채팅에서 신조어나 단어를 줄여 말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회에서 공식적인 문서를 작성할 때 맞춤법과 띄어쓰기로 곤혹스러울 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경우는 자신의 가능성과 능력을 지면으로 표현하고 신뢰를 줘야 하기 때문에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필수고 예의입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과 띄어쓰기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취업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잡코리아 취업성공 툴을 사용하여 좋은 결과 맺으시기 바랍니다.

 

 

누끼따기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 사진배경없애기 무료

포토스케이프 X는 쉽고 간단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사진배경지우기 5초에 가능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 배경 없애기 즉 누끼따기 방법을 정리해 보

specialdailylife.tistory.com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과 할인받고 등록·환불방법까지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유료 앱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할인 방법, 등록방법, 할인 방법과 구

specialdail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