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트래블버블 뜻 (Travel Bubble ·비격리 여행권역) 알아봐요

 

 

언제나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할까? 코로나 19로 여행에 자유롭지 못해 답답하기만 합니다. 여행 재개 소식을 손꼽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 대만-팔로우 트래블버블 도입한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트래블버블이 무엇인지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트래블버블은 코로나 시대의 여행을 상징하는 신조어입니다. 큰 거품 같은 안전 권역 내에서 여행하는 것을 뜻합니다. 방역이 우수한 두 나라가 입국 시 자가격리 없이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트래블버블은 코로나19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받은 여행객에 대해 방역 신뢰 국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습니다. 현재 필수 절차인 자가격리기간을 줄여주거나 앲애줄 수 있습니다. 여행 다리 또는 코로나 통로라고도 합니다. 

 

현재 호주와 뉴질랜드가 부분적으로 시행하고 있고 홍콩과 싱가포르는 도입을 추진 중입니다. 한국 정부도 최근 관광업계를 살리는 차원에서 몇몇 국가와 트래블버블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래블버블에 도달하기 위해 넘어야 할 방역의 산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어 연내 시행되지 어렵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버블의 도입은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 형성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 벗어나 하루빨리 자유롭게 여행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