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법

카톡친구삭제 복구 방법 알려드릴게요

 

 

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카톡친구삭제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톡 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카톡 친구 숨김이나 친구 차단으로 진행해야하는데요. 카카오톡 많이 하시죠? 주변에 카카오톡을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연락처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카톡친구로 연결되기도 하는데요. 편하기도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등록되어 있어서 정신없는 경험 있으실 거예요. 그 방법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 친구 삭제 방법, 친구 숨김 또는 차단 하기

카톡 친구 숨김이나 차단 할 때 아이폰과 갤럭시 방법이 조금 달라요. 아이폰 화면부터 볼게요.

 

아이폰 카톡 친구 삭제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서 친구목록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친구 이름에 손가락을 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줍니다.(스와이프)

 

 

아이폰 카톡 친구 삭제

숨김/차단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톡 친구 삭제

갤럭시에서는 삭제하고 싶은 친구 이름을 꾹~ 누르면 숨김 차단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숨김이나 차단 버튼을 누르면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숨김은 말 그대로 친구 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이에요. 숨김을 하게 되면 친구 목록에서는 사라지지만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친구 목록 X / 메시지 O)

 

차단은 친구 목록에서도 사라지고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도 받을 수 없어요. (친구 목록 X / 메시지 X) 

 

차단한 친구를 친구 목록에 다시 보이도록 카톡 친구 복구 알아볼게요. 친구를 숨김 한 경우와 차단한 경우로 나눠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친구 복구 방법 하나, 숨김 친구 복구하기

 

카카오톡 설정

친구 목록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친구관리

아이폰은 하단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갤럭시 친구관리

갤럭시는 상단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숨김친구 차단친구 관리

친구 관리 메뉴에서 숨김 친구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숨겨진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김친구 관리

친구 목록 오른쪽에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하단에 "친구 목록으로 복귀, 차단(메시지 차단), 삭제" 메뉴가 보입니다. "친구목록으로 복귀"를 선택하면 카톡 친구로 복구되어 내 친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메시지 차단)"을 선택하면 친구 목록에도 안 보이고 메시지도 받지 않는차단 친구 목록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삭제"를 선택하면 숨김 친구 목록에서 삭제되고 만약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받아볼 수 있어요.

 

정리해볼게요 :)

 

▶ 친구목록으로 복귀 - 친구목록 O / 메시지 O

차단(메시지 차단) - 친구목록 X / 메시지 X / 숨김친구에서 차단친구로 이동

삭제 -  친구목록 X / 메시지 O / 숨김친구 목록 X 

 

카톡 친구 복구 방법 하나, 차단친구 복구하기

차단친구 관리

친구목록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하고 친구관리메뉴를 선택해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차단 친구목록

그러면 차단된 친구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 오른쪽 관리를 선택하시면 하단에 "메시지 차단 / 메시지차단, 프로필 비공개 / 차단해제" 메뉴가 보입니다. 

 

"메시지 차단"를 선택하면 카톡친구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메시지차단, 프로필 비공개"을 선택하면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지 않게 되며 내 프로필을 친구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해제"를 선택하면 차단친구 목록에서 내 친구 목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리해볼게요 :)

 

▶ 메시지 차단 - 친구가 내 프로필 확인 O / 메시지 X

 메시지차단,프로필 비공개 - 친구가 내 프로필 확인 X / 메시지 X

 차단해제 - 차단친구에서 친구목록으로 이동

 

 

카톡친구삭제 통해 친구관리 꼼꼼하게 하시고 소중한 베프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 

 

카톡 친구 삭제 복구

 

 

카톡 광고 채널 차단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카톡 친구 목록을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카톡 광고채널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곤 하시죠? 카톡 광고채널 차단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친구 목록을 살펴보면 채널탭 이 보입니

specialdailylife.tistory.com

 

카톡알림 끄기켜기 모바일에서 설정하기

계속 울리는 카톡알림 때문에 집중이 안될 때가 있어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알림을 해제하고 지내는 편인데요. 카톡알림 끄기켜기 아이폰에서 설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톡 어플을 열고 "

specialdailylife.tistory.com

 

카카오톡 오늘의 운세 띠별 별자리 생년월일로 알아봐요

카카오톡에서 오늘의 운세를 친구들과 재미 삼아 보곤 하는데요. 띠별, 별자리, 생년월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오늘의 운세 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입력창에서 # 샵을 선택하면

specialdail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