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카메라 소리가 나지 않게 무음으로 촬영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휴대폰에서 카메라 무음 기능은 없습니다. 단축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단축어 생성이 복잡하기도 하고 오류를 자주 확인하게 됩니다. 아이폰에 있는 기능을 활용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카메라 무음 촬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메라 셔터음의 필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도서관이나 사무실 같이 조용한 장소에서 촬영할 때 촬영음이 들리면 불편한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비디오 촬영 중 사진 찍기
아이폰에서 비디오 촬영 중 사진 촬영이 가능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촬영 모드에서 사진 촬영을 하면 촬영 셔터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비디오 촬영 중 사진 찍기
- 카메라를 실행한다.
- 비디오 촬영을 선택한다.
- 하얀색 동그라미 사진 촬영버튼을 눌러 사진 촬영한다.
2. 스노우 어플로 사진 찍기
카메라 어플이 많지만 그중 스노우어플은 다양한 필터와 스티커 등을 이용할수 있고 사진 촬영 시 무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노우 어플
1. 앱스토어 에서 스노우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2. 스노우 어플을 실행하여 촬영버튼으로 사진을 찍는다.
3. 라이브 모드로 사진 찍기
라이브모드로 사진 찍기는 무음촬영이기 보다는 카메라 소리 줄여서 촬영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모드에서 촬영할 때는 찰칵 소리는 아니지만 띠링하는 작은 촬영음이 들립니다.
라이브 모드로 사진 찍기
1. 카메라를 실행한다.
2. 오른쪽 상단 라이브모드 버튼을 활성화한다.
3. 상단 중앙에 노란색 라이브를 확인 한 뒤 사진 촬영한다.
다른 나라와 달리 우리나라는 사생활 침해와 범죄예방 차원에서 휴대폰 카메라 셔터음을 법으로 정해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불법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카메라 소리로 곤란한 장소와 상황에서 위의 두 가지 기능을 잘 활용하셔서 사진 촬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