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법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다시보기 방법 정리했어요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및 켜기와 재난문자 재확인하는 방법 정리했습니다. 코로나19 발생이후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수신하는 일이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을 통해 재난문자 수신여부를 설정하고 안전디딤돌앱을 통해 재난문자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편리하게 관리하는 방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아이폰에서 설정을 통해 재난문자 수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수신 설정 기능은 수신을 할지 말지에 대한 수신여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설정 > 알림 > 재난문자 수신 설정

  • 긴급재난문자
  •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차이점은 긴급재난문자는 실제로 발생한 재난문제에 대해 알려주는 문자입니다. 안전안내문자는 일어날 것을 대비하여 미리 알려주는 안내문자입니다.

 

예를들어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을 알려주는 문자는 긴급재난문자이며 감염병 확산에 대한 행동요령에 대한 안내문자는 안전안내문자입니다. 

 

  • 긴급재난문자 : 실제로 일어난 재난문제를 알려주는 문자
  • 안전안내문자 : 일어날 것을 대비하여 미리 알려주는 안내문자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설정하기

1. 아이폰에서 설정을 선택한 뒤 알림을 선택합니다.

2. 하단에 위치한 재난문자 수신 설정에 있는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ON/OFF하여 설정합니다.

  • 수신여부에 대해서만 ON/OFF 설정을 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켜기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아이폰 재난문자 관리앱
_안전디딤돌앱

아이폰에서 세부적인 재난문자를 관리하려면 행안부에서 배포하는 안전디딤돌앱을 설치해야합니다.

 

 

 

 

안전디딤돌앱에서는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끄기 및 켜기 뿐만 아니라 재난문자 무음 및 소리설정, 수신지역설정, 수신유형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앱 설치하기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안전디딤돌앱을 검색한 뒤 설치합니다. 

  • 앱스토어 > 안전디딤돌

안전디딤돌
안전디딤돌앱

안전디딤돌앱에는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설정보, 생활안전, 국민행동요령, 재난문자, 대피소조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행동수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재난

기상정보, 지진, 태풍, 하천, 강우, 황사, 산사태, 급경사지, 해파리, 적조, 가뭄예·경보

사회재난

미세먼지, 전력수급, 해양오염대응, 감염병, 가축전염병, 가스, 방사선, 산불

시설정보

민방위대피소, 지진옥외대피장소, 지진해일 긴급대피장소, 무더위쉼터, 한파쉼터, 미세먼지쉼터, 임시주거시설, 응급의료센터, 병원, 약국, 혈액원, 소방서

생활안전

민방위교육, 교통정보, 물놀이정보, 산행정보, 소방정보, 수상해저, 지진에 안전한 우리집, 생활기상

 

재난안전정보
안전디딤돌앱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아이폰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수신 시 팝업이 사라지면 다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전 긴급재난문자 또는 안전안내문자 다시보기 하려면 안전디딤돌앱 재난문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 재난문자 

안전디딤돌 재난문자는 전국 또는 원하는 지역과 날짜를 선택하여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켜기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끄기 및 켜기를 하려면 안전디딤돌앱의 환경설정에서 재난문자 수신알림 및 기상특보 수신 알림 설정을 ON/OFF하여 설정합니다. 

  • 안전디딤돌 > 환경설정 > 재난문자 수신알림 설정
  • 안전디딤돌 > 환경설정 > 기상특보 수신알림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일림 끄기 켜기
아이폰 재난문자 일림 끄기 켜기

 

-아이폰 재난문자 수신지역 설정하기

안전디딤돌앱의 환경설정에서 수신지역을 ON/OFF로 설정하면 전국 또는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하는 경우 하단의 지역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원하는 지역을 등록합니다.

  • 안전디딤돌 > 환경설정 > 수신지역설정

재난문자 수신지역설정
재난문자 수신지역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수신유형 설정하기

안전디딤돌앱의 환경설정에서 수신유형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ON/OFF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안전디딤돌 > 환경설정 > 수신유형설정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설정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무음/소리/텍스트 설정

안전디딤돌앱의 환경설정에서 소리알림을 OFF로 선택하면 재난문자 알림 무음으로 설정됩니다. 또한 진동알림과 진동모드로 변경시 진동 전환을 ON/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글자 크기 변경을 통해 재난문자의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안전디딤돌 > 환경설정 > 알림소리 및 텍스트설정
    - 수신 알림 설정 : 소리알림 / 진동모드로 변경시 진동 전환 / 진동 알림
    - 텍스트 글자 크기 변경 : 보통/ 크게 / 아주 크게

재난문자 알림 무음 및 텍스트 설정
재난문자 알림 무음 및 텍스트 설정

 

감염병과 기상이변으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수신이 일상화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과 안전디딤돌앱을 통해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및 세부 알림설정을 편하게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움짤만들기 단축어 활용법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해서 움짤 만들기 즉 GIF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의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단축어일 것입니다. 단축어는 반복동작을 줄여주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활

specialdailylife.tistory.com

 

에어팟 카톡 읽어주기 시리 알림 끄는 방법

<> 음악 들으면서 운동할 때나 강의 들을 때 에어팟을 꽂고 들을 때가 많습니다. 음악 또는 강의를 듣다가 에어팟 알림 읽어주기로 메시지 내용을 들으면 급한 경우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

specialdailylife.tistory.com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방법 3단계 정리했어요

눈의 피로를 줄여 주는 크롬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정리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하다 보면 눈의 피로가 심해집니다. 브라우저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면 확실히 눈의 부담을 줄일 수 있

specialdail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