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개방 소식을 듣고 바로 방문한 분들이 관람 예약제 소식을 듣고 실망하셨는데요. 청와대를 관람하려면 미리 관람 예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품으로'를 통해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에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인원, 시간, 예약하는 방법 정리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제로 북악산은 완전 개방
청와대 관람 예약제 운영
- 청와대 한시적 예약제 운영
- 청와대 관람 신청 경쟁률 : 3.49:1
청와대 개방은 개방 초기 관광객 몰림 현장으로 혼잡해지는 상황을 우려하여 한시적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초반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을 한 시민은 9만 명 가까이 되며 경쟁률은 3.5대 1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악산 등산로 완전 개방
- 북악산 개방시간 : 오전7시 ~ 오후 5시
청와대 관람은 예약제로 운영되는 청와대 뒷문과 연결되는 북안산 등산로는 예약 없이 완전히 개방됩니다. 개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 까지입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인원 및 시간
청와대 관람 신청 인원
청와대 관람 인원은 개인은 최대 4명까지 , 단체는 30~50명까지이며 65세 이상 어른과 장애인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인원 제한
- 개인 - 최대 4명까지
- 단체 - 30~50명까지
- 65세 이상 어른 및 장애인 - 4명까지
하루 관람인원 제한
청와대 관람 시간은 하루 6회이며 입장 시 인원은 6,500명으로 제한됩니다.
- 하루 6번, 2시간씩, 6,500명만
하루 6번, 2시간씩, 6500명만 입장하여 관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방 초반 한시적으로 하루 관람 인원은 최대 3만 9000명을 넘기지 않도록 제한됩니다.
청와대 관람 시간
청와대 관람 시간은 5월 21일까지 오전 7시, 9시, 11시 관람, 오후 1시, 3시, 5시에 관람이 가능합니다. 5월 22일 이후부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2시간 간격 관람
- 오전 : 7시, 9시 11시
- 오후 : 1시 3시 5시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방법
관람 희망일에 따라 관람 가능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며 총 2시간 동안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품으로' 사이트에 접속해 네이버, 카카오, 토스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을 순서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품으로' 사이트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진행하기
PC에서도 가능하지만 모바일에서 진행하면 로그인 연동이 되어 진행이 빠르고 편합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을 순서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1. 청와대 국민품으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네이버, 카카오, 토스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선택하였고 국민 비서 구삐와 연결됩니다.
3. 하단 메뉴 중 청와대 관람을 선택합니다.
4. 관람 일시와 시간, 신청자와 신청인원을 선택 후 제출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신청완료됩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하려면 관람을 원하는 날짜의 9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당첨자는 관람일 8일 전에 국민 비서 꾸삐 알림 메시지를 통해 안내 문자를 받게 됩니다. 당첨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