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파 방송에서 간간히 들리는 하드 캐리 뜻 알아보겠습니다. 하드캐리는 게임용어로 팀워크가 중요한 팀플레이 게임에서 주로 쓰이는 용어로 하드 "캐리"를 강조하는 말로 hard와 carry를 합친 용어입니다. 실력이 다소 부족해서 질 것 같은 경기를 실력이 월등하게 뛰어난 유저가 승리로 이끄는 상황을 말합니다.
하드캐리 뜻
캐리란? 게임을 함께 하는 동료들을 확실한 승리로 이끄는 유저나 캐릭터를 말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 롤 LOL' , '도타(DOTA)' 같은 AOS(Aeon of Strife) 장르의 게임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AOS(Aeon of Strife)란?
AOS(Aeon of Strife)은 영원한 투쟁이란 뜻으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 롤LOL'를 대표로 하는 신생 게임 장르로 영원한 투쟁이라는 뜻입니다. 양쪽 상대팀으로 나누고 각 팀의 한 명을 영웅을 만들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능력을 올립니다. 강해진 영웅은 상태팀의 성을 공략해 각종 무기로 싸우며 전략을 짜는 공성전 게임입니다.
하드캐리는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간간히 등장하는데요. 실력 좋은 한 명이 팀원들을 이끌고 성과를 얻어 내는 상황에서 쓰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