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색깔별 의미 나라별 상징 알아봐요

 

 

나라별로 상징하는 색의 의미가 다르다는 사실 아시나요? "빨간색은 무엇을 의미하지?" 색의 의미는 한 가지로 단정 지을 수 없고 세상의 어느 곳에 있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나라마다 전통적으로 색에 서로 다른 의미가 부여되어 있고 생활 속에 그 의미가 녹여 있습니다. 나라마다 의미하는 색은 입는 옷 먹는 음식, 행사 등 사회문화 전반에 반영됩니다. 흥미로운 나라 색깔별 의미 알아보겠습니다.

 

 

흰색 의미

흰색의미
흰색

서양에서는 순수, 순결, 평화를 상징합니다. 인도에서 흰색은 장례식에 입는 옷 색깔이고 중국에서도 흰색은 죽음을 상징합니다. 

 

검정 의미

검정 의미

 

아프리카에서는 검정은 경험과 지혜를 의미합니니다. 서양에서 검정은 사별을 의미합니다. 스페인에서는 결혼하는 신부가 마지막까지 남편에게 충실하겠다는 약속의 의미로 검은색 드레스와 레이스 만틸라를 착용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검정은 신비로움과 어두운 밤을 의미합니다. 인도에서는 귀신을 피한다는 의미로 갓 태어난 아기 얼굴에 검은 점을 그려주기도 합니다.

 

빨강 의미

빨강 의미
빨강

중국에서 빨강은 장수와 행운, 번영, 부를 상징합니다. 결혼식날 신부는 빨간옷을 입습니다. 또한 새해 설날 명절의 색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행운과 부자의 의미이기 때문에 빨간 봉투에 돈을 넣어서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인도에서 빨강은 순결과 사랑의 색입니다.

 

 

결혼하는 여자들의 머리카락 일부를 빨강으로 물들이기도 합니다. 서양에서 빨강은 정열과 욕망을 의미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빨강은 극단적 인종차별이 심했던 아파르트헤이트 시대를 상징하여 사별의 색으로 인식됩니다. 

 

초록 의미

초록 의미

이슬람문화권에서 초록은 예언자 무함마드가 가장 좋아하는 색으로 낙원을 의미합니다. 남아메리카에서는 초록은 죽음을 상징합니다. 미국에서 초록은 돈과 환경을 상징합니다. 동양에서 초록은 생식과 새로운 시작을 상징합니다.

 

영국에서 초록은 질투의 색입니다. 아일랜드에서 초록은 행운을 의미합니다.

 

파랑 의미

파랑 의미
파랑

흰두교 문화권에서 파랑은 크리슈나 신의 색으로 사랑과 숭고함을 상징합니다. 일본에서 파랑은 배우자에게 충실하겠다는 신뢰를 의미합니다. 서양에서는 슬픔이나 우울한 기분을 의미합니다. 

 

노랑 의미

노랑 의미
노랑

일본에서 노랑은 배신과 용기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유럽에서 노랑은 겁, 나약함, 배신을 상징합니다. 특히 독일과 프랑스에서의 노랑은 질투의 색상입니다. 중국에서는 황제의 색을 의미하고 이집트에서는 망자에 대한 애도와 슬픔을 나타냅니다. 

 

 

주황 의미

주황 의미

미국에서 주황은 호박과 핼러윈을 상징합니다. 불교도들에게 주황은 영성과 평화를 의미합니다. 일본에서는 문명과 지식의 색상입니다. 인도에서 주황은 신성함을 의미합니다.

 

분홍 의미

핑크 의미

중국에서 분홍은 이국적임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는 신뢰를 의미하고 영어권 국가에서는 여자 아이들을 의미합니다. 태국에서는 화요일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보라 의미

보라 의미
보라

서양에서 보라는 의리의 색상입니다. 보라색은 높은 지위의 상징이기도 한데 로마 황제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자신 외에는 아무도 보라색을 입지 못하게 했습니다. 

 

갈색 의미

갈색 의미
보라

서양에서 갈색은 대지를 의미하여 출산과 자연을 상징합니다. 일본에서는 힘과 내구성을 상징합니다. 인도에서 갈색은 망자에 대한 애도를 나타냅니다.

 

회색 뜻 의미

회색 의미
회색

서양에서는 회색을 노년, 둔함, 따분함을 상징합니다. 기독교에서는 환생을 상징합니다. 또한 회색은 무의식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색채 심리학 분홍 긍정적 부정적 효과 알아봐요

색채 심리학으로 보는 분홍 핑크색의 긍정적 부정적 효과 정리했습니다. 분홍은 긍정적이고 부드러우며 온화함을 의미합니다. 감정적 호소력을 전달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분홍은 에

specialdailylife.tistory.com

 

색채 심리학 파랑 긍정적 부정적 효과 알아봐요

색채 심리학 파랑의 긍정적 부정적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파랑은 은행에서 많이 사용하는 색상입니다. 정직과 신뢰를 의미하는 생각이라 기업에서 많이 선호합니다. 특히 테크놀로지 업계에

specialdailylife.tistory.com

 

색채 심리학 갈색 긍정적 부정적 효과 알아봐요

갈색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의 색으로 많이 활용되기도 합니다. 옛 세대와 세련미를 가미하여 긴장을 풀고 느슨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갈색의 긍정적 효과 자연 친화적, 안전, 신뢰,

specialdail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