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사진을 전송하다 보면 사진 화질이 급격히 떨어져서 전송되거나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톡 사진 화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보낼 때는 기본적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하여 "일반화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내 폰에서는 선명하게 잘 보이는 사진이 친구에게 전송되었을 때 화질이 떨어져서 깨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카톡 사진 깨짐 원본 화질 설정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진 보낼 때마다 설정하기 두 번째는 설정에서 일괄 설정하기입니다.
| 카톡 사진 깨짐 원본 화질설정 방법 - 1. 사진 보낼 때 설정하기
일반을 원본으로 변경해주면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전송할수 있습니다.
대화 입력창에서 +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송할 사진을 보내기 위해 앨범을 선택합니다.
전송할 사진을 선택한 후에 오른쪽 하단 점 세 개를 선택하면 화질 선택이 가능합니다.
화질은 크게 사진과 동영상으로 나뉩니다. 사진은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으로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동영상은 일반화질, 고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경로를 정리하면 앨범 - 사진선택 - 오른쪽하단 점 세 개 - 화질 입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고민이거나 중요하지 않은 사진이라면 이렇게 전송할 때마다 화질 설정을 합니다.
아래는 일괄 설정을 통한 카톡 사진 깨짐 원본화질 설정방법입니다.
| 카톡 사진 깨짐 원본 화질설정 방법 - 2. 설정에서 일괄 설정하기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한 후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채팅에서 미디어 전송관리에서 사진 화질을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설정 경로를 정리하면 설정 - 채팅 - 미디어 전송 관리 - 사진 화질입니다. :)
이렇게 한 번만 설정하면 일괄 적용됩니다. 고화질 전송의 경우 데이터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기본 사진 설정을 고화질로 했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