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린 사용법과 효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스크 착용하면서 고민 하나가 생겼습니다. 그건 입냄새인데요. 식후 바로 양치할 수 없는 상황에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리스테린을 사용해봤는데요. 사용 전에 비해 개운함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리스테린이 다소 강하게 느껴질 때가 있어서 물로 입을 헹궈도 되나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리스테린 사용법과 효과 확인해 주세요.
리스테린 사용법에 앞서 구강청결제 왜 사용해야 할까요?
칫솔질과 치실을 사용하여 열심히 칫솔질을 해도 입 속에 남아있는 플라그와 세균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액체상태의 구강청결제을 사용하여 30초 입안에 머물고 있으면 치아와 잇몸 사이 칫솔질 후 남아 있는 부분을 깨끗하게 세정하고 플라그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항균 구강청결제에는 플라그와 치은염을 줄여주는 성분들이 많은 양 포함하고 있어 박테리아를 제거합니다. 칫솔질과 치실을 사용한 후에 구강청결제을 사용하여 입안을 헹궈주면 99.9% 구강을 청결하게 씻어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이점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환자들에게 항균 성분의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하기도 합니다. 칫솔질을 한 뒤에 치실을 사용하고 마지막단계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건강한 구강관리에 매우 큰 효과를 얻게 됩니다.
리스테린 효과
구강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프라그와 치은염을 예방하고 감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취를 없애고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리스테린 몇 살부터 사용할 수 있을까
일반 리스테린 제품은 만 13세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테린 제로 쿨민트 마일드 제품의 경우는 만 7세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테린 사용법
1일 2회 아침과 저녁으로 사용합니다. 1회 사용 용량은 20ml이며 약 30초 동안 충분히 입안을 헹군 후 뱉어냅니다. 리스테린을 사용한 후에는 입안을 물로 헹구실 필요가 없습니다.
리스테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사용시간과 용량을 줄여서 사용하시고 시간과 양을 조금씩 늘리면서 적응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리스테린 20ml을 10초 동안 헹구셨다가 20초에서 30초로 점차 늘려줍니다.
건강한 구강관리로 마스크 안에서 상쾌함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