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법

아이폰 셀카 좌우반전(거울모드) 유지 설정하기

 

 

아이폰 셀카 촬영 시 좌우반전 기능 즉 거울모드 설정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iOS 14 부터 좌우반전 기능이 지원됩니다. 초반 아이폰에서는 거울모드가 지원되지 않았지 때문에 현재 아이폰 카메라에서 좌우반전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거울모드가 지원되는 어플을 따로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이제는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좌우반전 유지 기능이 있으니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셀카 좌우반전 유지 설정

카메라 좌우 반전 유지가 설정되면 마치 거울을 보듯이 어색하지 않게 셀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설정하는 방법 아래 차례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셀카 좌우반전 설정방법

  1. 아이폰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3.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를 선택하여 활성화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설정
카메라 >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설정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사진 비교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설정을 사진을 통해 비교해 보겠습니다. 거울모드 확인할 때는 책 같이 텍스트가 있는 물건을 촬영하여 확인하시면 좌우 반전 유지를 확인하기 쉽습니다. 

 

-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활성화한 경우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를 활성화 한 경우 텍스트를 확인해 보면 텍스트가 뒤집어져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활성화한 경우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활성화한 경우

 

 

-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해제한 경우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를 해제한 경우 텍스트를 확인해 보면 텍스트가 읽기 편한 순서로 제대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해제한 경우
전면 카케라 좌우방향 유지 해제한 경우

 

이렇게 텍스트가 읽히기 편한 상태의 사진을 찍고 싶다면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를 해제하시고 사진 촬영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아이폰 사용하시면서 거울모드를 사용하기 위해 어플과 단축어를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설정 기능 이용하셔서 원하는 셀카 마음껏 촬영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가장 확실한 방법 2가지

아이폰에서 카메라 소리가 나지 않게 무음으로 촬영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휴대폰에서 카메라 무음 기능은 없습니다. 단축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단축어 생성이 복잡하기도 하고 오류를

specialdailylife.tistory.com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샌드애니웨어로 편하게

아이폰 사진, 동영상, 파일을 컴퓨터로 간편하게 옮기는 방법 중 하나로 샌드애니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진, 동영상 등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iCloud,

specialdailylife.tistory.com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하기, 글씨 크기 설정하기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하고 글씨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 정리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카톡어플에서 폰트만 바꿔도 커스터마이징한 느낌이 들어서 나만의 카톡어플을 사용하는 기분

specialdail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