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는 방법은 크게 주민센터 방문발급, 인터넷 발급,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발급이나 인터넷발급이 어려운 경우 무인발급기가 유용한데요. 미리 주변에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아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과 이용시간 정리했습니다.
목차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각 지역별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는 정부24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검색하는 방법 요약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고객센터에서 서비스 지원을 선택합니다.
4. 무인밈원 발급 안내를 선택합니다.
5. 지역을 선택하고 조회합니다.
정부24 무인발급기 위치 검색 경로
- 정부24 >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 > 무인민원발급 안내
정부24에서 무인발급기 위치 검색하는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한 뒤 서비스지원을 선택합니다.
- 정부24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2. 정부24 > 고객센터> 서비스 지원 메뉴에서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선택하면 무인민원발급 설칩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정부24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발급 안내
3.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소를 선택하면 상세 위치/등기부등본 발급 여부/가족관계 발급 여부/편의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이용시간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이용시간은 설치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무인발급기는 보통 09:00~18:00 운영되었지만 코로나 이후 이용시간대가 늘어나 00:00~24:00까지 운영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주말과 공휴일에도 운영하는 곳도 늘어났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무인발급기 위치 조회 후 운영시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아두시고 주민등록등본 뿐만 아니라 다른 민원서류도 편리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