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은 인테리어가 초록색과 화초로 둘러싸인 장소에 들어서면 편안함을 느끼고 긴장이 풀립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기분이 들어 마음이 편해집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초록을 활용한 기업입니다. 고객들이 편안하게 매장에 머물고 휴식을 취하며 친환경적인 느낌까지 줍니다. 색채 심리학으로 보는 초록색의 긍정과 부정적 효과 정리했습니다.
---------------------------------------------
초록의 긍정적 효과
회복, 안심, 환경보호, 평화, 휴식, 상쾌함, 평온, 조화, 균형
초록은 안정감을 줍니다. 초록은 생명력을 의미하여 식량과 물이 함께 연상됩니다. 초록은 색상 가운데 눈의 피로가 가장 적은 색상입니다. 평온과 조화 균형을 나타내는 색입니다.
---------------------------------------------
초록의 부정적인 효과
단조로움, 지루함, 침체
초록을 너무 많이 사용하거나 톤을 잘못 선택하면 정체되고 지루한 느낌을 줍니다. 부패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
초록의 이름들
카키, 올리브, 애플그린, 아쿠아마린, 에메랄드, 보틀 그린, 세이지, 포레스트, 피그린, 파인,시폼 그린, 피스타치오, 애플그린, 모스, 민트
초록 더하면 좋은 상황
초록은 에너지가 높은 색상이므로 영업이나 판매직에 적합합니다. 조화와 심신 안정에 도움 되는 초록은 침실, 거실에 더하면 좋습니다.
초록 빼면 좋은 상황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랑이 들어간 초록색은 신경계를 자극하므로 집중해야 하는 장소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