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긴 모양과 색깔이 망고 같기도 하고 사과 같기도 하여 애플망고라는 이름이 붙여졌어요. 맛과 향기도 망고와 사과를 섞어 놓은 듯 이색적인 과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와 통영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한번 맛보면 계속 생각나는 애플망고! 애플망고 효능 애플망고 보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망고 효능
애플망고는 망고품종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쉬운 품종 중 하나입니다. 사과와 비슷하다고 하여 애플망고라 불리는데 애플망고라는 이름은 일본에서 명칭 한 이름입니다. 중국에서는 아이원이라고 부릅니다.
일반 망고는 초록색을 띌 때 수확하여 후숙과정을 거치지만 애플망고는 완전히 익은 뒤 수확하기 때문에 당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과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B1, B2,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인, 철, 마그네슘 등 무기질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빈혈, 야맹증 완화, 시력향상, 소화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와 동맥경화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애플망고 고르는법
애플망고는 외관으로 볼 때 반점이나 얼룩이 보이지 않고 매끈하고 깨끗한 것을 고릅니다. 또한 껍질이 탱탱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싱싱한 애플망고입니다. 꼭지 부분은 두껍고 둥근지 확인하고 꼭지 부분을 향을 맡아보았을 때 진한 향이 날수록 잘 익은 것이며 붉은색을 많이 띨수록 당도가 높습니다.
애플망고는 붉고 푸른빛을 띠면 덜 읽은 것이고 붉고 노란빛을 띨수록 잘 익은 것입니다. 외국에서 수입하는 애플망고는 유통과정이 길기 때문에 국내산이 더 싱싱하고 맛이 좋습니다.
애플망고 고르는 법 정리하자면, 붉고 노란빛을 띠고 향이 진하게 나는 국내산으로 고릅니다.
애플망고 보관법
애플망고는 저장기간이 짧은 과일이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애플망고 껍질이 많이 무르거나 검은 반점이 보인다면 빨리 먹어야 합니다. 애플망고를 만져보았을 때 단단하다면 아직 덜 읽은 것입니다. 살짝 눌리는 느낌이 들고 붉고 노란빛이 돌았을 때가 먹기에 딱 좋을 때입니다.
만약 애플망고가 단단하다면 좀 더 후숙 시켰다가 먹으면 맛있는 애플망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할 경우 일주일 정도 가능하지만 검은 반점이나 단단함 정도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다 익은 애플망고를 바로 먹을 수 없다면 손질하여 냉동보관합니다. 냉동 보관했던 애플망고는 쉐이크나 빙수, 아이스크림 등을 만들어 먹으면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맛도 모양도 예쁜 만큼 애플망고 효능도 뛰어나 건강에 도움도 많이 되는데요. 애플망고 보관법 잘 기억하시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