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활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인쇄 방법과 정부24 발급시간 정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과 주민등록등본 PDF 인쇄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시간 함께 정리했습니다. 정부24 인터넷발급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수료가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PDF로 인쇄하여 저장하면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 내에서 자유롭게 인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신청 방법

 

 

 

참고로 민원24 민원서비스는 정부24로 통합되면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모든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민원24가 정부24로 명칭이 바뀌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은 방문과 인터넷발급이 있습니다. 방문 발급하게 되면 1통에 400원이며  인터넷 발급 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초본 교부신청 위임장이 있다면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인 신청은 온라인으로는 불가하며 방문 시에만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쇄하는 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로그인합니다.

정부24사이트 바로가기 

 

 

로그인 방법은 인증서를 통한 간편 인증, 공동금융 인증서가 있으며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 비회원 로그인이 있습니다. 로그인 방법 중 아무래도 "간편인증" 방식이 편리합니다. 토스, 하나인증서, 삼성패스, 페이코, KB인증서, 카카오톡, 통신사PASS, 신한인증서, 뱅크샐러드, 네이버 등 다양한 민간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로그인
정부24 로그인

 

2. 로그인한 뒤 정부24 메인 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3.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에서 발급 버튼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신청

 

4. 주민등록등본탭에서 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 발급형태 발급에 체크,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 후 하단에 위치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발급 형태는 발급과 선택 발급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 발급을 선택하면 주민번호 뒷자리를 비공개로 하거나 세대정보를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신청
주민등록등본 민원 신청

 

5. 민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민원 탭에서 처리상태  문서 출력 버튼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인쇄할 수 있는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팝업창에서 오른쪽 상단 인쇄 버튼을 선택하면 인쇄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기를 통해 바로 인쇄하려면  대상에서 사용하는 프린터기를 선택하고 주민등록등본 PDF 인쇄하려면 "PDF로 저장"을 선택한 뒤 하단 저장 버튼을 선택하여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PDF 인쇄하는 방법

1) 주민등록 인터넷 발급 팝업창 > 오른쪽 상단 "인쇄" 선택

2) 인쇄 대상 > PDF로 저장 선택

 

주민등록등본 PDF 인쇄
주민등록등본 PDF 인쇄

 

주민등록등본 PDF 인쇄 보관하면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 내에서 인쇄 매수 상관없이 자유롭게 인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카카오톡, 팩스 등으로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을 송부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

 

주민등록등본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90일입니다. 인터넷 발급 신청한 날로부터 3개월 정도 되니 연초와 연말 서류제출할 일이 많은 시기에는 PDF 파일로 저장해 두고 사용하면 서류 준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안내는 주민등록등본 하단 안내사항에 2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시간

 

 

정부24에서 이용하는 즉시 발급 민원서비스는 시간 제약 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 서버 점검의 이유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시간 -  24시간 이용

 

정부24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통해 각종 서류들을 편리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파킹통장 사용 및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파킹통장 중 하나입니다. 최근 들어 파킹통장의 금리가 오르고 있는데 카카오뱅크에서 세이프박스의 이자를 연 2.20%대로 올린 바 있습니다. 타 은행 입출금통장 또는

specialdailylife.tistory.com

 

티머니고 따릉이 이용방법, Tmoney Go무료/할인/마일리지 적립 정리

티머니고는 교통비 결제 관리하는 티머니(Tmoney) 서비스로 모든 교통수단의 예매·환불 및 쿠폰 마일리지 관리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앱 서비스입니다. Tmoney Go는 고속버스, 시외버스, 따릉

specialdailylife.tistory.com

 

IC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두 확인하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으로 IC운전면허증과 현장발급 두 가지가 있습니다. IC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방법과 현장발급을 통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이

specialdaily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