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심리학 파랑의 긍정적 부정적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파랑은 은행에서 많이 사용하는 색상입니다. 정직과 신뢰를 의미하는 생각이라 기업에서 많이 선호합니다. 특히 테크놀로지 업계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진지하면서도 품위 있고 접근하기 쉬운 색으로 파랑을 선호합니다. 또한 지적 활동의 장인 학교 교복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파랑의 긍정적 효과
진정, 스트레스 해소, 고요함, 집중력향상
파랑은 하늘과 바다를 대표하는 색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색상으로 파랑이 뽑히기도 했습니다. 파랑은 지적능력에 영향을 주며 논리적이고 명료함을 상징합니다. 밝은 톤의 파랑은 평온과 사색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파랑의 부정적인 효과
차가움, 냉정함
파랑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차갑고 냉담한 느낌을 줍니다. 파랑은 식욕을 감퇴시킵니다.
파랑의 이름들
로열블루, 아이스 블루, 페리 윙클, 틸 블루, 덕 에그, 남색, 터기옥
파랑 더하면 좋은 상황
친절하고 다정하다는 인상을 주고 싶을 때 착용합니다. 또한 전문성이 돋보이고 싶을 때도 적당합니다. 침실에 파랑을 더하면 몸을 편안하게 해주므로 취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서재에 적용하면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를 돕습니다. 욕실에 터키옥색을 더하면 아침에 기운을 돋워주고 신체와 정신을 상쾌하게 만들어줍니다.
파랑 빼면 좋은 상황
함께 작업하는 상황에서는 어두운 파랑보다는 밝은 파랑으로 선택한다. 파랑은 식욕을 감퇴시키므로 식탁에서는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원래 추운 공간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